Open Course
Course name | Professor | admission |
---|---|---|
There is no registration course. |
Course name | Professor | admission |
---|---|---|
There is no registration course. |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2023학년도 2학기 교양 이러닝 수강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자료를 다운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1. 집중수업 실시
- 교양 이러닝 과목은 전반기/후반기 강좌로 구분하여 집중수업(학습기간 8주)으로 운영되는 '집중수업 강좌'와
15주 일정으로 운영되는 '15주 수업 운영 강좌'로 구분됩니다.
- 학습기간
집중이수제 강좌: (E1, E5반)09. 01 ~ 10. 26, (E3, E6반)10. 12 ~ 11. 30
- 15주 수업 운영 강좌 : 09. 01 ~ 12. 09
<집중이수제 강좌 2023학년도 2학기 타임라인>
2. 수강방법
- 웹 접속 : Smart Class 로그인(https://lms.induk.ac.kr)
- 모바일 접속 : 코스모스 App을 설치하고 ‘인덕대학교‘ 검색 후 ID/PW 입력하여 로그인
- 출석은 웹 접속과 모바일 App(코스모스) 접속 모두 반영됩니다.
* 단, 모바일 웹(모바일 기기의 브라우저에직접 URL을 입력하고 접속 한 경우)으로 접속한 경우는 출석에 반영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3. 출석 및 성적
- 각 주차별로 출석인정기간 내에 강의동영상 권장 학습시간의 90% 이상을 학습완료하여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.
- 중간평가는 과제평가로 수행되며, 기말평가는 학기말에 시험으로 진행됩니다.(자세한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)
- 성적처리 및 확인은 오프라인 교과목과 동일한 기준으로 처리되며 학기말 성적조회 기간에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- 아래의 주차별 출석인정기간을 꼭 확인하세요
▶ 집중수업 강좌 출석인정기간
(창업아이디어프로젝트(E5, E6), 글로벌시민따라잡기, 자기주도학습포트폴리오, 미래사회와의사소통, 미래사회와창의성, 미래사회와비판적사고, 미래사회와협업 이상 7과목)
* 사정에 따라 기말시험 날짜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▶ 15주 수업 운영 강좌출석인정기간
(창업아이디어프로젝트(E1), 창업과기업가정신, 스타트업비즈니스모델, 성공하는창업마케팅PR전략,
창업기회발견, IR스피치스킬, 인덕인의창의적글쓰기, 4차산업혁명과디지털윤리, 4차산업혁명과인간의도전 이상 9과목)
4. 질의 응답
- 수업과 관련한 안내 공지는 강의실 상단의 [과목공지] 게시판을 통해서 안내됩니다.
- 강의내용 중 질문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교과목 강의실 상단의 [질의응답]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하면 담당 교수님, 이러닝 튜터,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수강 장애 시, Smart Class 좌측 하단의 [이용안내] - [원격수업 Q&A (학생용)] 게시판에 질문사항을 남겨주시거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. (문의: 02-950-7187)
- 교수학습지원센터장 -
★2023학년도 2학기 교양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'TOUCH-TYPING 글쓰기 클리닉' 오픈!★
1. 글쓰기 STEP1! 에세이 쓰기 ☞ https://bit.ly/3tUO6iG
2. 글쓰기 STEP2! 상대방을 설득하는 논리적인 글쓰기 ☞ https://bit.ly/40pvKm8
3. 글쓰기 STEP3! 보고서 쓰기 ☞ https://bit.ly/45NeCHW
공지[2023학년도 2학기 교양 원격수업(후반기 강좌) 기말고사]
2023학년도 2학기(후반기강좌) 기말고사 PC 사전점검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.
1. 사전점검 기간 : 온라인 시험 응시 예정 컴퓨터에서 IBT설치 및 환경 설정
- 2023. 11. 25(토) ~ 12. 01(금)
2. 점검방법
-IBT 시스템을 다운로드후 SmartClass [2023-2학기 집중이수 후반기 온라인 시험 응시 사전점검] 강좌 입장(사전 점검 기간)
-> 퀴즈를 실행하여 PC 상태를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[IBT 학습자 매뉴얼]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응시환경 점검 결과 온라인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PC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학생분들은 [공동컴퓨터실 이용 신청서]첨부하시어 방문 제출 바랍니다.
※ 강의실은 수용인원이 최대 40명, 신청인원이 많을 시 추가 안내 예정
3. 신청서 제출 방법(공동컴퓨터실 사용신청서, 추가시험신청서)
- 방문: 은봉관 L층 교무처 교수학습지원센터
※ 12/01, 16:00까지 제출된 신청서만 인정됨.
※ 추가 시험신청자(최대 B+ 성적 반영으로 가능하면 정규시험에 응시바람)는 '추가시험신청서' 방문제출
4. 유의사항
- 기간 내 사전점검을 진행하지 않은 채, 기말고사 당일 응시환경 및 오류를 뒤늦게 확인하시어 미응시가 되신다면 해당 내용은 본인의 귀책사유로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.
- 모바일(핸드폰, 태블릿PC)로 참여는 불가능하니 꼭 웹캠지원되는 PC(노트북)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공동컴퓨터실 이용신청서 제출시 본인 서명(자필)
5. 시험일시 : 2023. 12. 02(토)[추가시험:2023.12.09(토), 추후 일정 공지]
▶ 집중 이수 전반기(8주) 강좌 : 1,329명
교시 | 시간 | 과목 | 담당교수 |
1 | 10:00 ~ 10:50 | 자기주도학습포트폴리오(E3) | 이지혜 |
2 | 11:00 ~ 11:50 | 글로벌시민따라잡기(E3) | 최영선 |
3 | 12:00 ~ 12:50 | 창업아이디어프로젝트(E6) | 장기민 |
4 | 14:00 ~ 14:50 | 미래사회와의사소통(E3) | 주홍석 |
5 | 15:00 ~ 15:50 | 미래사회와창의성(E3) | 주홍석 |
6 | 16:00 ~ 16:50 | 미래사회와비판적사고(E3) | 권윤정 |
7 | 17:00 ~ 17:50 | 미래사회와협업(E3) | 이정민 |
6. 문의: 교수학습지원센터(02-950-7183 / 7184)
교수학습지원센터장
공지[2023학년도 2학기 교양 원격수업(후반기 강좌) 기말고사 추가시험 안내]
▶ 시험일시 : 2023. 12. 09(토), 10:00~17:50
▶ 대 상 : 집중 이수 후반기(8주) 강좌, 정규 시험 미 응시자
- 기말고사 결시 사유 인정서 제출 대상은 꼭 추가시험신청서 제출시 증빙 서류 제출
- 개인사정으로 인한 정규시험 미응시자는 추가시험 신청서 제출 없이추가 시험 시간대 응시 가능
- 정규 시험 중 에러 장애로 재 시험 응시자는 '감점 없이' 추가 시험 응시
교시 | 시간 | 과목 | 담당교수 |
1 | 10:00 ~ 10:50 | 자기주도학습포트폴리오(E3) | 이지혜 |
2 | 11:00 ~ 11:50 | 글로벌시민따라잡기(E3) | 최영선 |
3 | 12:00 ~ 12:50 | 창업아이디어프로젝트(E6) | 장기민 |
4 | 14:00 ~ 14:50 | 미래사회와의사소통(E3) | 주홍석 |
5 | 15:00 ~ 15:50 | 미래사회와창의성(E3) | 주홍석 |
6 | 16:00 ~ 16:50 | 미래사회와비판적사고(E3) | 권윤정 |
7 | 17:00 ~ 17:50 | 미래사회와협업(E3) | 이정민 |
▶ 2023학년도 2학기(후반기강좌) 기말고사 추가 시험 PC 사전 점검 필수
1. 사전점검 기간 : 온라인 시험 응시 예정 컴퓨터에서 IBT설치 및 환경 설정
- 2023. 12. 04(월) ~ 12. 08(금)
2. 점검방법
-SmartClass [2023-2학기 집중이수 후반기 온라인 시험 응시 사전 점검] 강좌 입장(사전 점검 기간)
->IBT 시스템을 다운로드
-> 퀴즈를 실행하여 PC 상태를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[IBT 학습자 매뉴얼]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응시환경 점검 결과 온라인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PC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학생분들은 [공동컴퓨터실 이용 신청서]첨부하시어 방문 제출 바랍니다.(강의실은 수용 인원이 시험 시간 별 최대 30명)
3. 신청서 제출 방법(공동컴퓨터실 사용신청서, 추가시험신청서)
- 방문: 은봉관 L층 교무처 교수학습지원센터
※ 12/08, 16:00까지 제출된 신청서만 인정됨.
※ 추가 시험 응시자(최대 B+ 성적 반영)
4. 유의사항
- 기간 내 사전점검을 진행하지 않은 채, 기말고사 당일 응시환경 및 오류를 뒤늦게 확인하시어 미응시가 되신다면 해당 내용은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정됨을 안내드립니다.
- 모바일(핸드폰, 태블릿PC)로 참여는 불가능하니 꼭 웹캠 지원되는 PC(노트북)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공동컴퓨터실 이용신청서 제출시 본인 서명(자필)
6. 문의: 교수학습지원센터(02-950-7183 / 7184)
교수학습지원센터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