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MS
OCW
분류별
교내강의
교내특강
교외강의
교수법 워크숍
주제별
인문과학
- 언어ㆍ문학
- 인문과학기타
사회과학
- 경영ㆍ경제
- 법률
- 사회과학기타
공학
- 건축
- 토목ㆍ도시
- 기계ㆍ금속
- 전기ㆍ전자
- 정밀ㆍ에너지
- 컴퓨터ㆍ통신
- 산업
- 화공
- 기타공학
교육학
- 유아교육
- 특수교육
- 초등교육
- 중등교육
- 교육일반
자연과학
- 농림ㆍ수산
- 생물ㆍ화학ㆍ환경
- 수학ㆍ물리ㆍ천문ㆍ지리
- 자연과학기타
- 생활과학
의약학
- 의료
- 간호
- 약학
- 치료보건
예술ㆍ체육
- 디자인
- 응용예술
- 무용ㆍ체육
- 미술ㆍ조형
- 연극영화
- 음악
- 예술ㆍ체육기타
기타
제공처별
인덕대학교
TED
세바시
SOWC
호텔현관객실실무
9,165
|
등록 2016.02.26
2
0
호텔현관객실실무(2015), 호텔의 프론트오피스와 하우스키핑의 업무를 익힌다.
호텔현관객실실무
재생목록
39
13-3. 런드리서비스 업무(3)
저장품관리, 섬유기본지식
13-2. 런드리서비스 업무(2)
기술업무, 린넨업무
13-1. 런드리서비스 업무(1)
런드리 서비스 개요, 런드리서비스 업무
12-3. 하우스키핑 실무(2)
기타서비스, 물품관리
12-2. 하우스키핑 실무(1)
객실정비, 욕실정비, 객실 점검
12-1. 하우스키핑의 이해
하우스키핑의 개요, 하우스키핑의 직무
11-3. 유니폼서비스 실무(2)
벨맨 업무(수화물 보관 서비스, 기타 서비스)
11-2. 유니폼서비스 실무(1)
도어맨 업무, 벨맨업무(기본업무 규칙, 체크인과 체크아웃 서비스)
11-1. 일반업무 실무(5)
기타 일반업무
10-3. 일반업무 실무(4)
환전업무, 호텔 내외정보 안내
10-2. 일반업무 실무(3)
룸쇼, 메시지 접수와 전달, 고객문제 접수와 해결
10-1. 일반업무 실무(2)
객실변경, 객실요금 변경
9-3. 일반업무 실무(1)
객실열쇠관리, 공재실확인
9-2. 야간업무 실무(2)
캐셔마감업무
9-1. 야간업무 실무(1)
야간클럭 업무, 야간캐셔업무
8-3. 체크아웃 실무(3)
체크아웃 마감업무
8-2. 체크아웃 실무(2)
세부적인 체크아웃 업무과정
8-1. 프론트데스크 업무
체크아웃 절차(개인고객, 단체고객, 익스프레스)
7-3. 체크인 실무(3)
체크인 마감업무
7-2. 체크인 실무(2)
기타 고객 체크인, Overbooking 상황 체크인
7-1. 체크인 실무(1)
FIT 체크인, Group 체크인
6-3. 체크인 준비 업무(2)
체크인 준비 업무(관련부서 협조사항 통보/확인)
6-2. 체크인 준비 업무(1)
체크인 준비 업무(객실배정, 지불관계확인, 등록카드 작성, 그룹정리 및 준비)
6-1. 업무 시작 전 확인사항
업무시작 전 확인 사항(복장과 외모, 영업준비금, 컴퓨터로그인, 정보숙지, 시설물점검, 객실상황혹인)
5-3. 교환
교환(교환업무, 모닝콜, 호텔내외정보제공)
5-2. 객실예약 실무(2)
예약접수방법(예약슬립작성 및 예약 입력), 예약입력내용(일반 FIT예약, 단체예약)
5-1. 객실예약 실무(1)
예약보증방법, 예약접수방법(객실현황 확인)
4-3. 객실예약(2)
객실예약경로
4-2. 객실예약(1)
객실예약실 업무(예약처리업무, 예약일반업무)
4-1. 원스톱서비스
원스탑서비스의 개념, 원스탑서비스의 업무
3-3. 업무절차에 의한 회계시스템
업무절차에 의한 회계시스템(회계업무 절차, 감독기능)
3-2. 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
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(고객계정 유지, 고객계정 정산, 식음료 부문)
3-1. 호텔회계의 특징
호텔회계의 특징, 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(예약, 고객계정 개설)
2-3. 판매관련 정보시스템
판매관련 정보시스템(GDS, HDS, 인터넷)
2-2. 생산관련 정보시스템
생산관련 정보시스템(객실부문, 식음료부문, 지원부문)
2-1. 호텔시스템의 으의 및 정보흐름
호텔정보시스템의 의의, 호텔정보스름(생산관련 정보흐름, 판매간련 정보흐름)
1-3. 호텔현관객실실무 과목 소개
강의 계획(강의 내용, 강의 방법, 평가방법, 보고서)
1-2. 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2)
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지원조직, 생산조직)
1-1. 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1)
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호텔조직의 특성, 호텔조직도)
재생목록
39개
13-3. 런드리서비스 업무(3)
0
|
1474
|
0
|
0
저장품관리, 섬유기본지식
13-2. 런드리서비스 업무(2)
0
|
1319
|
0
|
0
기술업무, 린넨업무
13-1. 런드리서비스 업무(1)
0
|
1373
|
0
|
0
런드리 서비스 개요, 런드리서비스 업무
12-3. 하우스키핑 실무(2)
0
|
1390
|
0
|
0
기타서비스, 물품관리
12-2. 하우스키핑 실무(1)
0
|
1591
|
0
|
0
객실정비, 욕실정비, 객실 점검
12-1. 하우스키핑의 이해
0
|
2029
|
0
|
0
하우스키핑의 개요, 하우스키핑의 직무
11-3. 유니폼서비스 실무(2)
0
|
1397
|
1
|
2
벨맨 업무(수화물 보관 서비스, 기타 서비스)
11-2. 유니폼서비스 실무(1)
0
|
1546
|
0
|
3
도어맨 업무, 벨맨업무(기본업무 규칙, 체크인과 체크아웃 서비스)
11-1. 일반업무 실무(5)
0
|
1308
|
0
|
0
기타 일반업무
10-3. 일반업무 실무(4)
0
|
1292
|
0
|
0
환전업무, 호텔 내외정보 안내
10-2. 일반업무 실무(3)
0
|
1263
|
0
|
0
룸쇼, 메시지 접수와 전달, 고객문제 접수와 해결
10-1. 일반업무 실무(2)
0
|
1238
|
0
|
0
객실변경, 객실요금 변경
9-3. 일반업무 실무(1)
0
|
1280
|
0
|
0
객실열쇠관리, 공재실확인
9-2. 야간업무 실무(2)
0
|
1265
|
0
|
0
캐셔마감업무
9-1. 야간업무 실무(1)
0
|
1698
|
0
|
0
야간클럭 업무, 야간캐셔업무
8-3. 체크아웃 실무(3)
0
|
1272
|
0
|
0
체크아웃 마감업무
8-2. 체크아웃 실무(2)
0
|
1301
|
0
|
0
세부적인 체크아웃 업무과정
8-1. 프론트데스크 업무
0
|
3625
|
4
|
3
체크아웃 절차(개인고객, 단체고객, 익스프레스)
7-3. 체크인 실무(3)
0
|
1271
|
0
|
0
체크인 마감업무
7-2. 체크인 실무(2)
0
|
1207
|
0
|
0
기타 고객 체크인, Overbooking 상황 체크인
7-1. 체크인 실무(1)
0
|
1358
|
0
|
0
FIT 체크인, Group 체크인
6-3. 체크인 준비 업무(2)
0
|
1483
|
0
|
0
체크인 준비 업무(관련부서 협조사항 통보/확인)
6-2. 체크인 준비 업무(1)
0
|
1382
|
0
|
0
체크인 준비 업무(객실배정, 지불관계확인, 등록카드 작성, 그룹정리 및 준비)
6-1. 업무 시작 전 확인사항
0
|
1387
|
0
|
0
업무시작 전 확인 사항(복장과 외모, 영업준비금, 컴퓨터로그인, 정보숙지, 시설물점검, 객실상황혹인)
5-3. 교환
0
|
1325
|
0
|
0
교환(교환업무, 모닝콜, 호텔내외정보제공)
5-2. 객실예약 실무(2)
0
|
1278
|
0
|
0
예약접수방법(예약슬립작성 및 예약 입력), 예약입력내용(일반 FIT예약, 단체예약)
5-1. 객실예약 실무(1)
0
|
1606
|
1
|
0
예약보증방법, 예약접수방법(객실현황 확인)
4-3. 객실예약(2)
0
|
1253
|
0
|
0
객실예약경로
4-2. 객실예약(1)
0
|
1352
|
0
|
0
객실예약실 업무(예약처리업무, 예약일반업무)
4-1. 원스톱서비스
0
|
1275
|
0
|
0
원스탑서비스의 개념, 원스탑서비스의 업무
3-3. 업무절차에 의한 회계시스템
0
|
1364
|
0
|
0
업무절차에 의한 회계시스템(회계업무 절차, 감독기능)
3-2. 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
0
|
1274
|
0
|
0
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(고객계정 유지, 고객계정 정산, 식음료 부문)
3-1. 호텔회계의 특징
0
|
2039
|
0
|
0
호텔회계의 특징, 고객동선에 의한 회계시스템(예약, 고객계정 개설)
2-3. 판매관련 정보시스템
0
|
1285
|
0
|
0
판매관련 정보시스템(GDS, HDS, 인터넷)
2-2. 생산관련 정보시스템
0
|
1300
|
0
|
0
생산관련 정보시스템(객실부문, 식음료부문, 지원부문)
2-1. 호텔시스템의 으의 및 정보흐름
0
|
1450
|
0
|
0
호텔정보시스템의 의의, 호텔정보스름(생산관련 정보흐름, 판매간련 정보흐름)
1-3. 호텔현관객실실무 과목 소개
0
|
1327
|
0
|
0
강의 계획(강의 내용, 강의 방법, 평가방법, 보고서)
1-2. 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2)
0
|
1365
|
0
|
0
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지원조직, 생산조직)
1-1. 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1)
0
|
1425
|
0
|
0
호텔현관객실실무의 개관(호텔조직의 특성, 호텔조직도)
관련 코스웨어
세계관광지역정보
이 교과목은 관광상품의 근간이 되는 세계의 주요 국가 및 도시 등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데 목표가 있다.
Feb 26, 2016
사회복지개론
사회복지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기위한 과목, 사회복지분야별 개괄적 설명
Feb 26, 2016
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길 (월계동 산76) 인덕대학교 / TEL. 02-950-7000 / FAX. 02-906-5340
Copyright© 2024 By Center for Teaching & Learning, Induk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